Steve Heighway – 리버풀 FC 레전드

많은 사람들이 리버풀 셔츠를 입는 가장 숙련된 선수 중 한 명이라고 믿고 있는 Steve Heighway는 보통 왼쪽 윙에서 뛰었으며 번개처럼 빠른 페이스, 볼 컨트롤 및 정확한 패스로 유명했습니다.

놀랍게도 Steve Heighway의 기술은 프로 클럽에서 눈에 띄지 않았으며 대학 학위를 마친 후 1970년 22세의 나이로 리버풀과 계약할 때까지 아마추어 클럽 Skelmersdale United에서 여전히 비리그 축구를 하고 있었습니다.

Heighway는 5번의 리그 우승, 3번의 유럽 컵 우승, 그리고 1번의 FA 컵 우승을 차지한 팀의 일원이 되어 리버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시대를 즐길 것입니다.

그는 리버풀이 지역 라이벌인 에버턴을 꺾으면서 엄청난 골을 넣은 후 즉시 안필드의 영웅이 되었습니다.

최다 득점자는 아니지만 한 시즌 동안 그의 최고 득점 기록은 1974-75 시즌에 9득점을 기록한 때였습니다. Heighway의 속도, 힘 및 기술은 그의 주요 속성이었고 그는 상대 수비를 롤강의 쉽게 열어 혼란을 야기했으며 Kevin Kegan, John Toshack 및 Kenny Dalglish와 같은 사람들에게 많은 골을 제공했습니다.

1973년까지 Heighway’s는 이미 리그 타이틀과 UEFA 컵 우승 메달을 획득한 리버풀 1군 팀의 단골이었으며, 그는 또한 그의 고향인 아일랜드 공화국 팀의 단골이 되었습니다.

1976년에 또 다른 UEFA 컵 우승 후 가장 큰 상은 리버풀이 처음으로 유러피언 컵에서 우승한 1977년에 이어졌고, 1978-79년에 네 번째 리그 우승을 차지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해에도 컵을 유지했습니다. 첫 번째 팀 위치를 보장합니다. 2년 후 그는 리버풀에서 475경기를 출전하고 클럽에서 76골을 넣은 후 미국 팀 미네소타와 계약했습니다.